입학안내

취업 · 산학협동

취업분야

  • HOME
  • 취업산학협동
  • 취업분야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홍보 디자이너를 양성. 창의력 있고 현실적 감각을 갖춘 홍보디자이너 양성을 목적으로 현장감 있는 미래 지향적인 홍보 디자인 교육을 실시한다

졸업 후 진로분야

졸업 후 홍보 분야 진로는 방송 및 언론사, 홍보 및 광고 대행사, 기업체 홍보실, 홍보 및 PR전문가, 뉴미디어PR전문가, PR컨설턴트 등이 있습니다. 디자인 분야에서는 광고대행사,디자인 공인전문회사, 그래픽 디자이너, 웹/멀티미디어 디자이너, 영상 및 애니매이션, 포장디자이너, 편집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진로가 있습니다.

학과 취업률 및 구체적인 취업업체

우리학과는 최근 3년간 취업률 70%이상 유지와 높은 대학원 진학률로 취업과 진로 지도에 강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의 전반적인 취업체는 PR분야의 홍보대행사, 홍보 및 PR전문가, PR컨설턴트 , 기업체 홍보실등 과 디자인 분야의 광고대행사, 기업체 디자인팀, 디자인 공인전문회사, 그래픽 디자이너, 편집 디자이너, 멀티/영상디자이너 등의 진로가 있습니다.

어떤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나

학과 관련 자격증으로는 GTQ(그래픽기술자격), 시각디자인기사, 컬러리스트 등이 있습니다.작년도(2014학년도) 기준으로 1, 2, 3, 4학년 응시인원 22명 중 22명이 합격하는 등 의료홍보디자인학과는 국가기술자격시험 합격률 100%를 자랑합니다.

국내외 유명업체와 산학협력

을지재단은 의료보건 분야에서 다른 대학 따라올 수 없는 노하우(know-how)를 갖고 있습니다. 을지재단 및 병원의 첨단 시설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의료/ 보건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 유일의 차별화된 홍보 및 디자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인증제를 통한 기초교양 및 인성교육, 산업체와 연계한 캡스톤 디자인과 현장실습, 졸업 전시 및 학술제, 과제전을 통하여 개인 능력 향상 밎 취업과 진로 지도에 역점을 두어 교육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