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입학안내

취업 · 산학협동

수업공지

  • HOME
  • 커뮤니티
  • 수업공지

2017학년도 2학기 응급구조학과 강의신청 관련 공지

보기
작성자 응급구조학과운영자 작성일 2017-07-21 10:20:51 조회수 1,115
<2017학년도 2학기 응급구조학과 수업시간표 공지>

***** 분반관련 ******
1학년 : 응급환자관리실습
2학년 : 재해응급의료
3학년 : 응급의료장비운영
(전문심장소생술Ⅱ 조 편성은 전문심장소생술Ⅰ과 동일)
4학년 : 종합응급처치술평가 & 전문심장소생술시뮬레이션

위에 해당되는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은 분반배정표를 추후에 업로드 하니 잘 보시고 자신이 해당되는 강의에 수강을 하시면 됩니다.

휴/복학 학생들로 인하여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유로 분반변경 안됩니다.

***** 과목안내 ******
1) 2학년 인성과 진로설계, 사회봉사 - 교양필수과목으로 반드시 수강신청을 해야 하며, 각 지도교수님께서 개설하신 과목을 신청하기 바랍니다.

2) 3학년 통합보건실습과 재난안전관리학은 해당하는 학생에게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리니 해당학생은 꼭 수강신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3) 3학년 소방학개론 - 소방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교수님을 초빙하여 수업이 진행되며, 이 분야에 관하여 조금 더 폭넓게 배워볼 수 있는 과목입니다. 졸업 후 소방으로의 진로가 목표인 학생들에게 꼭 필요하고 소방으로의 진로가 아니더라도 들어두면 좋으므로 수강신청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외과진료보조학 & 내과진료보조학 - 두 가지 수업 모두를 수강해야 진료보조 이수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학년학생은 외과진료보조학을 먼저 수강하고 3학년 때 내과진료보조학 강의를 수강하시면 됩니다)

졸업 후 이력서 쓸 때 도움이 되니, 전공 선택 과목이지만 학과 수업과 이어지는 내용이므로 가급적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5) 4학년 기초의학특론, 특수상황응급처치학II - 전공선택 과목으로 국가고시 필기를 대비하여 특강으로 진행되니 반드시 수강신청 하셔야 됩니다.

6) 4학년 종합응급처치술평가- 국가고시 실기시험 전까지 주3회 이루어지는 실습수업으로 반드시 수강신청 하셔야 됩니다.
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하여 세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자신이 해당하는 반으로 수강신청하시면 됩니다. 
이 수업은 국가고시 실기 과목이므로 실기시험이 끝날 때까지 15주차강의를 다끝내야 하므로 월, 수, 금으로 진행됩니다.
*******( 즉 월 수 금요일에는 타과목을 신청하면 안 됩니다.)

7) 응급의학임상실습 II , 구급차동승실습 각 지도교수님께서 개설하신 과목을 신청하기 바랍니다. ****(단, 지도교수님이 박상웅교수님인 경우 홍석환교수님으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4학년 학생들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본인이 수강한 학점을 확인한 후 졸업130학점 채우는 것에 문제없도록 이번학기 강의선택 및 수강학점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또한 4학년 학생들의 경우, 응급구조학과 시간표를 기준으로 공강날에 특강이나, 또는 모의고사를 진행합니다.
이에 따라 부족한 학점을 채우기 위해 단순히 교양과목을 듣는 것이 아닌, 마지막 4학년 2학기 과정에 들을 수 있는 전공과목을 최대화하여 듣는 것이 효율적이며 공통교양의 수강으로 인해 시간이 겹치어 불이익이 생기지 않도록 가급적이면 학과 내 과목을 수강하여 부족한 학점을 채우도록 합니다.

***** 복학생 학생들은 매 학번마다 수업이 운영되는 교과과정표가 다른 것과 상관없이 자신의 학번에 해당하는 교과과정표를 따르면 됩니다. 특히 4학년 재학 중인 복학생들은 자신의 교과과정표를 반드시 확인하여 교필, 전필과목은 이수를 해야 졸업이 가능하니 이제껏 수강한 과목과 비교해보고 빠짐없이 챙겨들으시길 바랍니다. (13, 14, 15 학번)

 ******1학기 때와 마찬가지로 재수강과 관련하여 F학점이 아닌 이상 재수강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수업진행에 있어 어려움)
자신의 학년에 해당하지 않는 수업을 재수강 신청하여 본 학년이 수강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보다는 학과로 연락주면 취합하여 우선순위에 해당하는 학생 순서대로 넣을 테니 전화, 또는 메시지로 연락 바랍니다.
연락을 주지 않고 임의로 재수강 신청을 한 학생들은 재수강 명단에서 제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