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취업 · 산학협동

교수소개

  • HOME
  • 학과안내
  • 교수소개

탄탄한 실력과 전문성을 갖춘 열정적인 교수진

김성배 교수

김성배 교수

전공 :
마케팅/유통 
전화 :
(031)740-7189 
연구실 :
박애관 408 
E-mail :
ksb@eulji.ac.kr

주요경력

  • 現 을지대학교 의료IT학과 교수
  • 現 경영지도사(중소기업청 등록)
  • 現 중소기업청 시장경영진흥원 자문위원
  • 現 성남시 비전추진협의회 자문위원
  • 現 한국유통경영학회 이사
  • 前 홍익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경영학 박사
  • 前 신세계 백화점 영업전략실 영업기획팀
  • 前 신세계 백화점 한국유통산업연구소
  • 前 성심외국어대학 유통경영과 교수
  • 前 서울보건대학 유통경영과 교수
  • 前서울시 농수산물공사 MD전문가 자문위원
  • 前 경기도 전통시장 지원센터 전문위원

연구실적

  • [논문]
  •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Location-Based Augmented Realiy System Using Opinion Mining, INFORMATION JOURNAL(Japan)
  • A Grid-Based Similar Sub-Trajectory Retrieva Technique for Multimedia Data
  • 트위터 기반 고객의 관심도 분석을 통한 마케팅 조언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지
  • 증강현실 기반의 지하철 도착역 알림View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한국인터넷 방송통신학회지
  • 편의점의 다각화 전략이 서비스 편의성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 물류창고의 통로적재량 관리가 창고효율성에 미치는 영향, 물류학회지
  • 판매자의 거래상황에서 기대대비 성과와 지각된 가격이 감정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 A Study on Entry Strategy in the VRICs Markets for Korean Retail Industry, 유통경영학회지
  • 대형할인마트 프랜차이즈점포의 성과에 미치는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물류학회
  • 유통업체 상표 선호의 선행요인 및 그 성과에 관한 연구(한국상품학회)
  • 유통업체 상표의 지각된 정보단서가 이의 지각품질, 지각희생 및 선호에 미치는 영향(한국유통학회)
  • 외재단서 의존성이 유통업자 상표의 선호에 미치는 영향(한국상품학회) 등
  • [저서]
  • 판매 및 매입실무, 머천다이징 전략, 체인스토아 경영 등
  • 유통 비즈니스, 전략적 상품관리 실무, 신상품 마케팅 , 제품개발과 관리, 머천다이징, 마케팅전략, 마케팅 신조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촉진관리, 경영학의 이해, 기업과 경영 등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