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취업 · 산학협동

학과소개

  • HOME
  • 학과안내
  • 학과소개

학과의 교육 목표

과학적 사고 중심의 전문방사선 인재 양성을 실현하기 위하여 “3up enhancement"를 세부 교육 목표로 수립, 실천합니다. Digital Up·RT, 첨단화 된 의료현장에서 방사선기술을 수행할 수 있는 차별화된 지식과 기술력을 갖춘 방사선사 양성을 위해 대학에서는 의료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기술을 집중교육하고 창의성과 응용성 중심의 실험실습을 운영하여 현장적응력 높은 특성화된 방사선사 양성을 증강시킵니다. Pulse Up·RT, 의료기술은 인간의 생명을 다루는 전문직으로서 자신의 기술을 인간중심으로 옮겨서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함이므로 인간이해와 인간존중의 덕성을 갖춘 인성교육을 실현, 이를 위해 수학과정에서 교수와 학생, 대학, 가정(학부모)이 예절과 생명존중 교육을 강화하여 의료기술의 기본 정신인 인간중심의 봉사심을 증강시킵니다. Global Up·RT, 국내·외 경쟁력을 갖추어 경쟁사회에서 전문인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국내외의 다양한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출중한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를 실현하기 위해 방사선사 면허 취득은 물론 정보화 첨단화 된 의료환경에서 충분한 역할을 수행하고, 세계 의료시장으로의 진출과 의료개방 시대에 대비하여 실무회화 능력과 정보화 능력을 증강시킵니다.

학과에서 배우는 내용

기초강의는 시청각교재의 제작 활용성을 높이고, 방사선의학 분야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팀티칭과 그룹지도 방식을 도입하여 전공 기초분야를 강화시키고, 방사선 산업분야의 전문 지식을 폭 넓게 경험할 수 있는 현장 체험의 기회를 비정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시의성을 높혀줍니다.

전공분야는 의료산업 분야의 현장에서 요구되는 임상능력자로서 부서관리 및 조직관리 수행능력을 강화할 수 있게 교육한다. 그 방법으로는 교과과정에 맞추어 체험을 통한 현장연수를 전공필수로 하여 문제 중심 해결능력을 향상시키는 토론식 강의 및 협력대학과의 교류 연수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글로벌화를 주도할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전문 교육성을 높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