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취업 · 산학협동

전공관련링크

  • HOME
  • 학과활동
  • 전공관련링크

보건복지부

- 보건, 후생, 노동, 주택 및 부녀문제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기 위해 1948년 사회부 신설 국민보건,위생, 의정, 방역 및 약정에 관한 사항을 분장하기 위해 1949년 보건부 신설 의무,방역, 보건, 위생, 약무, 구호, 원호, 후생, 주택, 부녀문제 및 노동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기 위해 1955년 보건부와 사회부를 통합하여 보건사회부 설립 보건위생, 방역, 의정, 약정, 생활보호, 자활지원, 여성복지, 아동(영유아보육제외한다), 노인, 장애인 및 사회보장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기 위해 1994년 보건사회부를 보건복지부로 개편 현재 장사업무는 저출산고령사회정책본부 중 노인지원팀에서 맏고 있습니다.

http://www.mohw.go.kr

한국장례문화학회

- 한국 장례문화의 미래를 짊어질 '한국장례문화학회' 회원의 정보교환을 위해 개설한 커뮤니티입니다. 누구나 한번은 통과해야 하는 '생의 마지막 고비'는 이제 남의 일이 아니라 미리 준배해야 하고, 누구나를 위해 공동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사항입니다. 한국의 장례문화에 관심 가지신 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박복순 교수님께서 학회장으로 계시며, 윤정의교수님께서는 고문, 이필도교수님께서는 감사, 황규성교수님께서는 총무이사로계십니다.

http://cafe.daum.net/funeralculture

을지대학교 장례지도학과 카페

2000년에 만들어진 카페로서, 장례지도학과 동문들이 모두 모여있는 곳입니다.

http://cafe.daum.net/director

처음 페이지로전 페이지로 1 다음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