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사 (18학점) |
발달심리학 | |
학습심리학,상담심리학,심리평가, 집단상담 | ||
청소년이해론 | ||
청소년지도사 (27학점) |
청소년문화,청소년활동,청소년복지,청소년육성제도론,청소년지도방법론,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평가,청소년문제와보호 | (국시 면제) |
청소년심리및상담,청소년현장실습 | ||
보육교사 (51학점) |
*(융합)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놀이지도, 아동미술, 언어지도, 보육과정, 아동과학지도, 아동상담, 아동안전관리, 영유아발달, 보육학개론, 아동문학, 보육교사론, 영유아교수방법론, 부모교육, 보육실습,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관찰및행동연구 | (무시험) |
미술심리재활사 (42학점) |
유아동미술치료, 미술치료학개론, 미술심리진단평가, 장애아동의이해, 장애아동미술재활, 집단미술치료, 창의적미술치료, 매체연구및실습, 청소년미술치료, 미술치료기법연구및실습, 미술재활현장실습, 가족미술치료, 임상실습및슈퍼비젼, 아동미술교육 | (무시험) |
교양 및 공통과목 | 인성과 대학생활(소), 인성과 진로설계(소), 심폐소생술, 소프트웨어와 컴퓨팅사고, 영어읽기와쓰기(기본/고급),영어읽기와쓰기(중급), 글로벌커뮤니케이션1, 글로벌커뮤니케이션2, 작문과 화법, 핵심교양 I (과학과 자연), 핵심교양 II (예술과 인간), 핵심교양 III (개인지정), 핵심교양 IIII (개인지정), 생명윤리, 사회봉사 |
---|---|
아동청소년상담전공
과목
|
1. 전공기초과정에서는 휴먼서비스개론을 통해 전공 기초능력을 함양한다. 2. 입문과정에서는 청소년상담 및 청소년지도 과목, 보육교사과목, 미술치료과목을 통해 전공입문지식에 대해 학습한다. 3. 심화과정에서는 청소년현장이해, 보육실습, 미술치료현장실습을 통해 전공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키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