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병리사 면허증을 취득한 후 각급병원, 대기업 의료관련 분야 또는 생명과학 분야의 각종 실험실, 연구소에 연구원, 보건직 국가공무원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의료관련회사, 의료장비 및 시약판매회사, 의료보험회사 등으로 진출합니다.
매년 한차례 4학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임상병리사 국가고시에서 전국 합격률은 60~70% 정도이지만, 본 을지대 임상병리학과는 국가고시에서 매년 90% 이상의 합격률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2013년도 95.0%, 2014년도 92.4%, 2015년도 91.4%의 합격률을 달성하였습니다.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과, 수업 때 실무와 가장 비슷한 환경에서 한 실습을 기반해 국가고시 합격 후 업무에 투입되었을 때 빠른 실무 적응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매년 다양한 취업특강을 통해 취업 능력을 배가시키고, 특히 동문 초청 특강으로 선배들의 취업 노하우를 전수 받고 있으며, 1:1 취업진로지도시스템 운영을 통해 취업률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4학년 1학기 졸업논문을 졸업 후 희망 진로에 따라 작성하도록 하여 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담당 교수별로 학생들에게 취업의 중요성을 조기 인식하도록 하여 밀착지도하고 있습니다. 1학년 때부터 지도교수님과의 진로연계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를 결정하고, 동아리 활동이나 현장실습 등 학생이 전문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임상병리사, 국제세포병리사(IAC, international academy of cytology) 미국 임상병리사(ASCPi : IMLT), 방사선동위원소 취급자 면허, 생명공학기사, 산업위생사, 실험동물기사 등이 있습니다.
대학에서 학습한 지식이 현장에 실제적으로 접목되어 활용될 수 있는 실무형 인재육성을 위해 학과내 현장실무형 실습실을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친화형 전문인력 배출을 위해 해당 분야의 산업체와 유기적 산학협력을 통해 산학일체형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형병원실습, 연구소, 대학원 실험실 탐방 등 학업과 연계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장실습 후 취업까지 연계되는 취업연계형 현장실습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