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취업 · 산학협동

취업분야

  • HOME
  • 취업산학협동
  • 취업분야

졸업 후 진로분야
 
방사선 학과 졸업생은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 등 병원의 영상의학과, 방사선 종양학과, 핵의학과 등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외 국공립병원 및 각 시군구 보건소의 진출도 확대되고 있으며, 그 외 의료기기 관련 회사나 방사선 이용 산업체로도 취업하고 있습니다.
 

 


취업률
 
  2016 2017 2018 2019 2020
취업률 90.8% 91.1% 77.8% 98.9% 87.5%

 

관련 자격증
 
방사선 학과와 관련된 면허증에는 방사선사 면허증, 방사성동위원소 일반면허, 방사성동위원소 감독자 면허, 비파괴검사 기사 등이 있습니다. 방사선사 국가고시 합격률은 2013년 82.9%(전국평균 47.3%), 2014년 93.8%(전국평균 68.5%)을 기록해 타 대학보다 월등히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밖에 방사선동위원소 일반면허는 병원, 연구소 및 산업체 등 취업에 대해 가산점이 되어 취업에 유리하게 적용되며, 실제로 면허 소지자 중 연구소, 병원 등 취업률이 높습니다.
 


주요한 실습, 해외 연수, 산학 협력
 
주로 병원임상실습, 해외 해부연수 등을 가고 있습니다. 협약을 맺은 건국대학교, 분당차병원, 강동 경희대병원과 외에도 신촌 세브란스병원, 서울대병원, 서울 아산병원, 이대목동병원, 을지병원, 서울 성모병원, 분당차병원 등 수많은 의료병원에 나아가 실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임상에서 하는 업무를 실제로 도우며 실제업무와 일치하는 학업을 배워 취업 후, 임상에서의 학부생 개인 능력과 역량을 키우고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해외로 나아가 직접 해부학을 배우고 있으며, 더 나아가 방사선사가 다루게 되는 영상 및 전체적인 학업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해외 해부 연수 또한 독려,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