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취업 · 산학협동

특성화계획

  • HOME
  • 학과안내
  • 특성화계획

의료IT마케팅학과 특성화 전략

의료IT마케팅학과 특성화 전략

  • 인재상 : 인성.전문성.창의성을 갖춘 미래형 HUMAN 인재
  • VISION : 의료IT산업분야 창의적 리더 양성의 초고 요람(선두학과)
  • MISSION :
    • 특성화 교육
    • 취업률고취
    • 현장실무교육
    • 리더양성교육
  • 핵심역량
    • 대학역량 : EU-HUMAN
    • 학과역량 : 의료IT시스템개발, 마케팅융합의 전공역량
    • BEST 3-3-3 Edu-system 의 보건. 의료 특성화 교육
  • 세부추진전략
    • Upgrade Specialization
      • 교과과정
        • 의료IT 기술 기반의 보건의료관련 기업 특화 제품 개발관련 교과 과정 개설 및 운영
        • 의료IT분야 제품의 마케팅 전략 과목 운영
      • 비교과과정
        • 창업 (크라우드 펀딩)
        • 프로젝트 참여기회 부여
        • 전공봉사
        • 학술제 : 졸업작품전
    • Upgrade Practical fo cusing
      • 취업률 고취
        • 취업특강 세미나 (2014 sk 전무)
        • 진로지도 교과 운영
        • 산, 관, 연 등과의 전략적 MOU를 통한 취업영역의 지속적 확대
        • 학생의 적극적 학회활동, 다양한 분야에 대한 대외활동 (2014 IIBC학회 본교개최 및 개인작품 전시참여)
    • Upgrade Practice
      • 현장맞춤형
        • 의료분야 제품 개발과 관리에 대한 아이디어 생산교육(앱스토어 등록)
        • 의료 현장과 직접 연계되는 EMR 현장실습 (을지병원 연계)
        • 개발 제발제품에 대한 전시회 참여 등의 마케팅 실적 축적 (2014 국회 전시등)
        • 병원정보협회 인터쉽
    • Upgrade Leader
      • 리더쉽
        • 리더쉽 강좌 개설 및 운영을 통한 역량교육
        • 교내 리더쉽 프로그램에 대한 적극적 학생 참여(양양 연수원)
        • 대내외 논문발표를 통한 리더 역량 고취
        • 오라클 국제인증자격증 취득 (2012 ~ 2013 : 93%)
        • 2013년 뉴욕 인턴쉽
        • 지멘스 장학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