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취업 · 산학협동

교육과정

  • HOME
  • 교육과정
  • 교육과정

의료 IT 시스템 개발에서 마케팅 까지 의료 IT 시스템 개발과 마케팅을 융합하는 전문인력 양성

학과 커리큘럼 특징

보건의료분야의 이론을 바탕으로 IT의 핵심기술을 접목하여 보건의료관련 제품을 직접 설계 및 개발하고, 이에 마케팅까지 융합시켜 국내 최초로 탄생한 블루오션 학과입니다.
보건의료기관, 병원, 연구소, 보건의료분야의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 등과 연계한 실무지향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합니다.
글로벌 인재육성과 국내외의 활동을 위해, 보건의료IT마케팅을 지원하는 직업인 으로서의 어학 및 IT실무 교육을 강화합니다.
보건의료IT마케팅 관련기업과의 프로젝트 및 산학협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교육과정
교양 및 공통과목 대학영어I, 대학영어II, 영어회화I, 영어회화II, 핵심교양I(역사와철학), 핵심교양II(사회와경제), 핵심교양III, 진로지도, 인성과 진로설계 및 토론, 사회봉사, 컴퓨터활용, 심폐소생술, 전산학개론, 의학개론, 기업과 경영, 졸업논문
ICT분야전공 유헬스케어콘텐츠, 자료구조, 정보통신개론, 공간정보모델링, 의료영상처리, 의료정보시스템, 의료전문가시스템, 소프트웨어공학, 이산수학, 의료IT산업론, 의료정보학, 전자계산기구조, 보건통계학, 디지털신호처리, 병원물류관리실무, 생명정보산업론, 의용생체전자공학개론, 모바일콘텐츠, 시스템분석 및 설계, 컴퓨터비전, 임베디드시스템, 의료정보보안, 데이터베이스, 의료IT마케팅실무, 유비쿼터스컴퓨팅, 지능정보비즈니스시스템, U-Hospital실무, 유헬스케어시스템, 의료영업실무, 휴먼인터페이스, 의료IT프로젝트
마케팅, 유통학전공 마케팅조사론, 제품개발 및 관리, 마케팅원론, 소비자행동론, 디지털경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유통학개론, 의료IT마케팅실무, 비즈니스DB관리시스템, 비즈니스데이터분석, 마케팅전략실무, 경영사례연구, 의료IT마케팅세미나